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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이용 약관 동의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사)지식콘텐츠기업협회 부설연구원(이하 ‘교육원’)이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및 이용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교육원과 수강(이용)생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① ‘수강(이용)생’이라 함은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수강 신청하여 학번(ID)을 부여 받아 수강(이용)기간이 유효한 자를 말합니다.
② ‘학번(ID)’이라 함은 수강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교육원이 자동 부여하는 문자(CE)와 숫자(6자리)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수강생이 부여받은 학번(ID)과 일치된 사람임을 확인하고 수강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수강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프로그램’이라 함은 교육원이 운영하는 모든 교육 강좌 및 센터 이용을 포함합니다.


제 3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수강생이 교육원 소정의 수강신청을 방문 또는 교육원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및 수강료 납부, 교육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② 전항에 의해 수강생이 수강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제 4조 (약관의 동의)
수강생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교육원의 의무 및 권한)
① 교육원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수강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강사에게 제공되는 출석부와 과정별 명단에 들어가는 일부 개인정보와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교육과정은 인원 미달 등의 사유로 폐강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환불합니다.
④ 천재지변, 비상사태, 관리, 학내 수업 및 행사 등의 기타 부득이한 경우, 센터의 시설 이용을 일시 중지하거나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교육원은 수강(이용)생 본인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자격을 소멸 또는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수강철회(환불신청)을 하였을 경우.
- 수강증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교육원의 승인 없이 양도․양수하였을 때.
- 교육원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강의실 이용 질서를 문란하게 하였을 때.
- 심신질환, 전염성질환이 있거나 또는 병력이 의심되는 자.
- 문신 등 다른 수강(이용)생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해를 끼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자.
- 교육원이 정한 약관 및 기타 제 규정을 위반하였을 때


제 6조(수강(이용)생의 자격, 의무 및 권한)
① 수강(이용)생은 만 18세 이상 성인을 지칭합니다. 만 18세 이하는 부모 또는 보호자의 승인하에 수강생의 자격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② 수강(이용)생은 신청한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에 대하여 정당하게 수강 또는 이용하고 그에 따른 시설을 사용할 자격을 갖습니다.
수강(이용)생은 본 약관 및 수강 신청시 유의 사항을 준수하고, 센터 내 시설 및 교육원 강의실, 수강(이용)시 제공되는 비품집기 및 서비스 물품들을 보호하고 아껴 쓸 의무를 지닙니다. 수강(이용)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도난, 상해 등의 사고와 시설물의 훼손 등에 대하여는 회원 또는 회원 동반자가 그 책임을 집니다. 시설을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안내데스크에 신고하여야 하며, 파손으로 발생되는 모든 사고의 책임은 수강(이용)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시간)
① 교육원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금요일 : 06:00~22:00 - 토요일 : 09:00~18:00 -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② 교육원은 사전에 정한 정기휴일 및 행정지시 또는 시설의 정비 및 보수 기타 운영상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휴관 또는 휴장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원의 운영상 시설정비와 보수기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7일 전에 공지하고, 필요시 이에 상응하는 수강료 조정 또는 이용기간 연장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8조(수강신청)
수강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강신청 : 전화 또는 방문 신청
2) 수강료 납부: 전화 후 무통장입금 또는 방문 카드/현금 결제
3) 수강(이용) : 수강(이용)시 안내데스크에서 회원증 발급 후 입장가능.
* 수강 신청한 후 수강(이용)료를 결제 완료함으로서 수강(이용)생으로의 자격을 갖습니다.
* 신청시 기재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된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9조 (수강료 및 감면률)
① 수강료는 월별 수강료 납부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수강(이용)생의 감면률은 별도로 정합니다.


제 10조 (환불)
① 환불 신청은 안내데스크를 통해 신청하며, 신청시 본인 명의의 통장 사본을 첨부 또는 제출합니다.
② 환불금 산정은 평생교육법 제23조 2항에 의거합니다 (바로가기).


제 11조 (수강증 발급 및 이용)
① 수강(이용)생의 자격을 갖춘 자에 한해 수강증을 발급합니다.
② 교육원 출입시 반드시 안내데스크에 수강증을 제시 또는 확인하여야 합니다. 수강증은 본인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타인에게 양도․양수 및 명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허합니다. 수강생은 자격이 상실되었을 경우, 카드형 수강증은 센터에 반납하여야 하며, 분실이나 훼손할 때에는 지체 없이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제 12조(주차)
① 교육원 주차 공간이 있는지 안내데스크에 전화로 먼저 확인 후 주차공간을 사용합니다.
② 교육원 주차 공간이 부족할 시 인근 유료 주차장을 사용합니다. 이때 주차료는 수강생 개인이 부담합니다.


제 13조 (기타)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의 처리는 일반 관례를 준용합니다.


ㆍ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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